2010년 10월 16일 토요일

구글 철학(Google Philosophy)

구글 철학
Google Philosophy
 
구글의 10가지 웹에 대한 철학
 
1.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자
서비스 초창기부터 구글은 사용자가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구글은 큰 수익모델이 된다고 하더라도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콘텐츠에 대해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 아래와 같은 원칙을 고집하여 왔습니다.
- 인터페이스는 명확하고 간단해야 한다.
- 페이지는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로드되어야 한다.
- 검색 결과의 게제순위를 절대로 판매하지 않는다.
- 관령성 있는 광고만 제공해야하며, 광고와 검색결과를 혼동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2.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자.
구글은 검색엔진 기업입니다. 첫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구글의 강점은, 검색관련 문제해결에 주력함으로써 다른 회사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복잡한 검색문제를 해결해 왔으며 이를 통해 최고로 인정 받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입니다. 이제 수백만 사용자가 빠르게 정보를 검색하고 원활하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검색기능의 혁신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제 구글은 Gmail, 구글 데스크톱, 구글 맵스(Google Maps) 같은 새로운 서비스들을 계속 개발해 선보이면서 검색 서비스 기능을 새로운 여역으로 확대하고 사용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느린 것보다 빠른 것이 낫다
구글은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즉시 만족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가 바로 해답을 얻기를 원하는 것은 당연한 요구입니다. 구글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사용자들이 사이트에서 오래 머물기 보다는 최대한 빨리 사이트를 떠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입니다.
 
4. 웹 민주주의는 지켜져야 한다.
구글은 어떤 사이트가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웹 사이트를 게시하는 수천만 명의 사용자들에게 의존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편집자 그룹에 의존하거나 특정 요어가 나타나는 빈도만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은 PageRank™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모든 웹 페이지의 순위를 결정합니다. PageRank는 특정 웹 페이지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를 평가하고 이들 페이지에 링크된 사이트를 부분적으로 참고하여 평가하고 값을 지정합니다. 웹의 전체 구조를 분석하여 어떤 사이트가 최상의 정보 출처로 “뽀혀TSms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즉, 이 사이트에 있는 정보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음을 의미합니다. 이 기술은 웹 규모가 커지고 새로운 사이트가 정보의 출처가 되고 그 사이트에 대한 투표가 다시 이루어짐에 따라 진화하게 됩니다.
 
5. 데스크톱에서만 검색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세계가 점점 더 모바일화 되면서 사람들은 위치에 대한 제약 없이, PDA나 무선 전화를 통해, 심지어는 자동차 안에서조차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기를 원합니다. 이 분야에서 구글이 이룩한 기술 혁신으로는 인터넷이 가능한 휴대폰에서 데이터를 찾을때 키패드에 입력하는 횟수를 줄여주는 구글 번호 검색(Google Number Search)과 HTML로 작성된 페이지를 휴대폰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읽을 수 있는 형식으로 전환하는 동적 변환 시스템을 들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원래는 웹 페이지 표시가 불가능한 Palm PDA 및 일본의 I-mode, J-Sky, EZWeb과 같은 장치에서 다양하고 많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6. 부정적인 방법을 쓰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다.
구글은 검색기술을 다른 회사에 제공하고 AdWords와 AdSense와 같은 온라인 키워드광고 서비스를 통해 구글 사이트 및 기타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 서비스로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에서 광고를 본 적이 없으신 사용자도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광고가 게재되는 검색 결과 페이지와 고아고가 관련성이 없는 경우에는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글의 광고는 사용자가 찾으려 하는 대상과 관령성이 있을 때에만 검색 결과 위쪽이나 오른쪽에 스폰서 링크로 나타납니다.
또한 구글은 사용자가 요청한 검색내용을 보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는 팝업 광고를 절대로 허용하지 않으며 광고 게재는 “스폰서 링크”로 확실하게 명시하여 보여줍니다. 검색 결과의 객관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 구글의 가장 핵십적인 방침이기 때문에 구글은 검색 결과에서 구글 파트너가 더 높은 순위를 얻도록 게재순위를 조작하지 않습니다.
 
7. 정보는 무한대다
구글의 엔지니어들은 다른 어떤 검색 서비스보다 많은 인터넷 상의 페이지를 색인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전화번호, 주소검색기능 및 기업전화번호부를 추가하는 등 새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고, 10억개가 넘는 이미지들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거나 원래 PDF파일로 작성된 페이지를 보는 방법 등 독창적인 검색기능을 개발해왔습니다. 또한 PDF로 검색결과를 보는 것이 인기를 얻자 구글은 검색에 Microsoft Word, Excel, PowerPoint 등 십여 가지 형식으로 만들어진 파일 형식까지 포함시켰습니다. 무선 사용자를 위해서는 HTML 형식 파일을 모바일기기에서 읽을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는 독특한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전세계 모든 정보를 검색하고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계속해서 연구하는 한, 위와 같은 구글의 노력은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8. 정보 요구에는 국경이 없다.
구글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 있지만 전세계에 지사를 두고 전세계 사용자들이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검색 결과는 사용자의 환경 설정에 따라 35가지가 넘는 언어로 표시되며, 모국어와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약 100가지 언어로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는 번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편 새로운 언어를 신속히 추가하기 위해 Google.com 웹 사이트에 있는 자동화 도구를 통해 자원 봉사자들이 번역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9. 꼭 정장을 입어야만 진지하게 업무에 임하는 것은 아니다.
구글의 창업자들은 검색 외에는 어떤 것도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고 말합니다. 업무는 힘이 들더라도 즐겁게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회사를 설립했기 때문에 구글의 기업 문화는 다른 기업과 다릅니다.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해 항상 고객이 우선인 것처럼 일상 생활에서 구글은 직원을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팀으로서의 성취와 개개인의 성취에 대한 자부심이 회사의 전체적인 성공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시험해보고 실제로 시행해보기까지 모든 과정이 어지러울 정도로 민첩하게 진행됩니다. 이처럼 대화가 편안한 업무환경은 생산성 향상은 물론 동료애를 꾀하고, 또한 수만명의 사용자들이 구글 검색결과를 신뢰하고 있다는 사실이 더욱 의욕을 북돋아 줍니다.
 
10. 최고에 만족하지 말자
항상 기대를 능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구글에게 최고란 끝이 아닌 시작일 뿐입니다. 기술 혁신과 반복을 통해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아직 고객들이 표출하지 않은 요구까지 미리 예측하여 새로운 표준을 수립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왔습니다.

댓글 1개:

  1. And yes, SesliRoom if you are unsure Chatroulette you omegle about what you are disclosing or the approach you chat rulet are taking, that should definitely go through the management team. Chatroulette you omegle Maybe seeting a single policy in place would help Sesli Sohbet for all future occurances.

    답글삭제